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채로웠다~ 영화 '마술사의 코끼리'
    영화 후기 2023. 11. 11. 13:41
    반응형
    SMALL

    탄탄한 구성과 다양한 인물, 소재
    희망이 있어 따뜻하고 생동감 있는 애니메이션

    마술사의 코끼리(2023)_웬디 로저스

     



    영화는 누군가에게 쫓기고 있는 피터(목소리: 노아 주프)의 긴박한 모습으로 시작됩니다. 이는 영화의 중반부로 들어설 즈음의 장면을 떼어낸 것으로, 먼저 그 장면으로 시선을 끈 이후 피터의 이야기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QBXHr3u130

     

     

    피터가 사는 마을은, 전에는 모든 게 가능했던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전쟁을 치른 이후 하늘은 구름으로 뒤덮였고 불신의 세상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런 마을에서 피터는 나이 많은 군인 빌나 러츠와 살고 있습니다. 

    러츠는 전쟁 중에 엄마를 잃은 피터를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피터도 군인으로 만들기 위해 일상 매순간 훈련을 시킵니다. 아랫집 이웃은 그런 모습을 보면서 ‘아이는 저렇게 자라면 안된다’고 말합니다. 그렇게 피터는 그다지 행복하지는 않은 모습으로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피터는 점쟁이에게서 여동생이 살아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코끼리를 따라가면 만날 수 있다는 말도 함께 듣습니다. 피터는 그 희망을 품고, 믿습니다. 

     



    마을에는 곧 코끼리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아무도 그 사실을 믿지 않습니다. 코끼리는 사람들의 불신때문에 힘을 잃은 마술사의 실수로 나타나게 된 것으로, 이 일로 마술사는 감옥에 갇히고 코끼리는 나라에 붙잡힙니다. 그리고 피터는 그 코끼리를 얻기 위해 세 가지 불가능해 보이는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용기와 믿음. 불가능과 가능. 교감과 희망
    가족 찾기, 미션 수행, 마술 등 다양한 구성

     

     

    매우 탄탄하고 다채롭게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는 영화입니다. 등장하는 인물들도 다양하고 각 인물들 모두가 존재의 이유를 가지면서 이야기의 주요 부분들을 구성하는 모습입니다. 

    전쟁으로 인해 변한 마을, 그곳에서 살고 있는 가족 잃은 소년, 실수로 코끼리를 불러낸 마술사, 전지적작가시점으로 이야기를 ‘마법’으로 변형시키는 점쟁이, 소년에게 미션을 부여하는 즉흥적인 왕, 전쟁의 여파로 웃지 않는 백작, 소년의 이웃, 소년의 여동생 그리고 가족에서 떨어져 이 마을에 돌연 나타나게 된 코끼리까지.

     



    영화는 이 모든 배경과 인물들을, 장면으로 담은 비중은 각각 다르더라도 모두 중요하게 다루면서 이야기를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특히 피터와 코끼리를 묶어서 ‘가족’의 이야기를 하고, 불가능한 미션에 성공한 피터와는 반대로 모든 걸 가능하게 하는 마술이 실패한 것을 대응시켜서 ‘불가능과 가능’의 이야기를 하고, 그 과정에서 믿음과 용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피터를 통해 보여주면서 영화는 이야기와 메시지가 빼곡하면서도 부담스럽지 않고 즐겁게 다가오도록 했습니다.

     



    한편 미션 수행의 과정을 이야기 안에 놓으면서 흥미를 돋우고, 세상을 부정적으로 보는 것보다는 긍정적으로 보며 지혜롭게 문제의 상황을 풀어가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하며, 코끼리 즉 동물과의 교감을 부각시켜 생명의 소중함에 대해서도 함께 담아낸 애니메이션 ‘마술사의 코끼리’입니다.

    댓글

문여는곰 문화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