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역동적 아카펠라 신기. 하지만 내용은... 영화 '피치 퍼펙트'
    영화 후기 2022. 6. 30. 11:32
    반응형
    SMALL

    레벨 윌슨 좋아서 선택한 영화.

    격하게 춤추면서 아카펠라를 하는 게 가능한가...

    해서 유튜브 찾아보니 가능은 하더라... (헉!)

    피치 퍼펙트... 아카펠라 소재가 신선했는데

    내용은 별로였고...

    영화 '인디 에어'에 나왔던 배우 안나 켄드릭이 주인공인데...

    왜 이렇게 매력이 없지...ㅠㅠ(걍 개인적인 느낌이기를)


    아카펠라가 선사하는 즐거움과 신선함. 영화 '피치 퍼펙트'

     

    아카펠라의 매력을 충분히 담아낸 이야기
    내용은 다소 아쉽지만 노래가 살리는 영화

    피치 퍼펙트(2012)_제이슨 무어

     

     

    영화는 아카펠라를 소재로 합니다. 아카펠라는 반주 없이 사람의 목소리만으로 만들어내는 합창곡으로, 정확한 음정과 조화로운 화음을 서로간 만들어내고 유지하며 노래를 완성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영화에서는 특히 격한 퍼포먼스를 포함한 아카펠라를 보여줌으로써 놀라움을 자아냅니다.

     

    베카(안나 켄드릭)


    안나 켄드릭이 베카 역으로, 음악을 좋아하는 대학 새내기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그리고 아담 드바인이 범퍼, 레벨 윌슨이 에이미, 벤 플랫이 벤지 역을 맡아 연기와 노래를 해주었습니다. 이들 모두 뮤지컬영화 혹은 노래가 삽입된 영화에서 종종 만날 수 있는 배우들로 ‘피치 퍼펙트’에서도 그 노래 실력을 보여줍니다.

     

    에이미(레벨 윌슨), 범퍼(아담 드바인)_ 이 둘의 합은 영화 '어쩌다 로맨스'에서도 볼 수 있음ㅋ 둘 다 코미디, 연기, 노래가 다 됨

     

    여성과 남성 각각의 아카펠라 감상

     

    https://www.youtube.com/watch?v=vOTtCjGqXYo 

     

    합창을 소재로 한 영화들은 종종 찾아볼 수 있지만 아카펠라를 소재로 한 영화는 흔치 않고, 더욱이 코미디 장르이기 때문에 호기심이 이는 영화입니다. 

    영화는 다양한 아카펠라 음악을 들려줍니다. 베카가 입학한 학교의 아카펠라 동아리들은 지역 대회에까지 진출할 정도로 수준급인데, 그중 여성 아카펠라 동아리 ‘바든 벨라스’는 변함없는 스타일로 안정적인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변함없는 스타일이란, 외모를 강조하는 퍼포먼스에 모험하지 않는 노래 선곡으로 과거의 명성을 이어가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한계에 봉착하게 됩니다. 그리고 베카와 에이미 등 개성 있는 멤버들이 투입되면서 변화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영화는 무엇보다도 다양한 스타일의 아카펠라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귀에 익숙한 팝음악을 아카펠라라는, 기존에 들어본 적 없는 새로운 스타일로 바꾸어 들어볼 수 있는 것 자체로 신선함을 주는 영화입니다. 

    다양한 노래에 비해 아쉬운 스토리

     

     

    베카는 아버지가 교수로 있는 학교에 입학해 대학생활을 시작합니다. 아버지의 뜻과는 달리 음악을 제작하는 데 관심이 있는 베카는 학교 방송반에 들어가고, 자신의 음악을 만들며 시간을 보내는데, 우연히 베카의 노래 소리를 들은 ‘바든 벨라스’ 선배가 동아리 오디션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발군의 실력으로 베카는 동아리에 들어가게 되고, 같은 방송반 동기이자 경쟁 동아리 멤버인 제시(스카이라 에스틴)와 가까워지게 됩니다. 

     


    그런데 영화는 베카와 아버지의 관계, 제시와의 관계 모두 잘 살리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베카가 원하는 진로에 반대하는 아버지, 제시와 관계를 쌓아가다 급작스럽게 무너트린 베카의 심리적 연결성이 떨어집니다. 베카의 룸메이트도 알 수 없는 코미디 코드로 의문점을 줍니다. 또한 ‘바든 벨라스’ 각각 멤버들의 사연을 풀어낼 듯 하다가 어색하게 바로 접어버리는데, 이 부분이 ‘바든 벨라스’ 변화의 계기임에도 불구하고 깊이 표현하지는 않았습니다. 

    여기에, 여성 아카펠라 팀을 향한 다소 당황스러운 발언들이 연이어 코미디 요소로 사용됩니다.

     

     

    ‘바든 벨라스’ 자체가 여성의 외모를 강조하며 노래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대회를 진행하는 진행자들이 여성을 향해 쏟아내는 발언들은 당황스럽습니다. ‘바든 벨라스’ 설정에서 오는 반작용적 코드이기도 하고 상대를 비하하며 웃음을 유발하는 코드이기도 하지만, 성별을 이용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아카펠라의 매력을 십분 살리며 즐거움을 주는 영화 ‘피치 퍼펙트’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GBxe1i3KHw 

     

     

    댓글

문여는곰 문화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