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려함이 생명! 애니메이션 '씽2게더'영화 후기 2022. 7. 11. 12:00반응형SMALL
대체 캐릭터가 몇 개일까? 궁금해지는.정말 다양한 캐릭터에 일단 놀랍고.이 영화는 화려함이 생명이기에화려함이 아니면 영화 속 캐릭터들도 다 죽기에(?!)비주얼 오디오 믿고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랄까.
다양한 캐릭터, 다채로운 노래로 꾸미는 무대
‘버스터 문’ 사단이 만드는 꿈의 뮤지컬
씽2게더(2021)_가스 제닝스
‘씽2게더’는 전작 ‘씽(2016)’을 잇는 두번째 시리즈로, 역시 익숙한 팝음악과 OST들이 쉴 틈 없이 들려와 흥겨움을 더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이번에는 최고의 뮤지컬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통해 꿈을 실현하는 모습을 그렸습니다.
메인 캐릭터들을 연기한 배우들의 목소리와 노래가 또한 주목됩니다. 기획자 코알라 버스터 문 역에 매튜 맥커터히, 돼지(오른쪽) 로지타 역에 리즈 위더스푼, 호저 애쉬 역에 스칼렛 요한슨, 고릴라 조니 역에 태런 에저튼입니다.각각의 개성이 드러나는 목소리와 가창력으로, 애니메이션은 동물들의 세계를 활동적인 꿈의 세계로 펼쳐냅니다.
꿈을 이뤄가는 용기
버스터 문의 공연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최고의 공연을 선발해 최고의 무대를 올리는 오디션이 열린다는 소식에, 버스터 문은 도전하기로 합니다.
그런데 도전을 시작하는 것부터 쉽지 않습니다. 공연 스카우트 담당자 수키에게서 큰 무대에 설 만한 능력은 안 된다는 말을 들은 것입니다. 이에 버스터 문은 시도하기도 전에 좌절하지만 ‘겁내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라’는 조언을 받고는, 그날 밤 바로 도전을 시작합니다.
버스터 문은 뮤지컬을 기획합니다. 아무것도 완성된 건 없지만, 가수들을 모아 몰래 오디션장에 들어가 가까스로 시선을 끌고, 십 수년 간 종적을 감춘 최고의 가수 클레이 캘러웨이(보노)를 무대에 세우겠다는 말을 담보로, 공연 제작이 확정됩니다.오디션을 보기로 마음먹은 것에서부터 공연을 만들고, 심사를 받고, 무대에 올리기까지의 우여곡절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끊임없이 문제가 발생하지만, 이를 해결하는 것 또한 꿈과 용기가 바탕이 되어 첫 공연을 올리게 됩니다.
현실에서도 똑같이 벌어지는 일들이지만, 동물들의 세계에서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되는 것이기에 더욱 신선하고 다채롭습니다. 여기에 40여 곡의 팝음악과 클레이 역을 맡은 가수 U2의 곡까지, 수많은 곡들이 스토리를 설명하고 장면을 채우면서 영화 ‘씽’ 시리즈의 정체성을 보입니다.화려하고 또 화려하게
사상 최대, 최고의 무대가 만들어집니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수많은 다양한 동물 캐릭터들과 그들의 세상이 기본적인 볼거리인데, 여기에 최고의 뮤지컬 무대가 주요 내용이기에, 그 화려함이 최대치로 표현됩니다.
또한 다양하고 익숙한 노래들은 이 애니메이션을 보는 이유가 됩니다. 노래들은 짤막하게 토막 내어 활용되거나, 그 가사와 분위기가 드라마를 설명합니다. 이미 대중에게 인정받은 노래들이기에 더욱 친근하고, 애니메이션 안의 상황과 맞물려 색다르게 다가옵니다.https://www.youtube.com/watch?v=AnFQUbCxvC0
이렇듯 사운드와 비주얼이 화려함을 담보하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다채롭고 역동적이면서도, 꿈과 용기에 대한 드라마를 통해 누구나 공감하는 공통된 정서와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눈과 귀, 마음까지 들썩이며 꿈을 펼쳐내는 애니메이션 ‘씽2게더’입니다.'영화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톰 행크스*실화 실존인물. 영화 '캡틴 필립스' (0) 2022.07.13 영화 '코치 카터'. 죽은 시인의 사회 가난한 학생농구 버전. (0) 2022.07.12 애니메이션 씽! 1편 먼저~ (0) 2022.07.11 나폴리, 사람들. 독특한 표현. 영화 '신의 손' (0) 2022.07.10 개. . . 영화 '파워 오브 도그' (0) 2022.07.10